우상숭배의 죄 회개기도 – Global Bride Ministries (2022)

우상 숭배의 죄 회개기도

(1) 우리 집안에 흐르는 죄성 십계명의 죄 회개

제1계명: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저의 조상들이 조상신, 칠성신, 삼신, 삼신할머니, 산신, 지신, 용왕신, 일월성신, 부처, 미륵, 만신, 성주신, 업신, 조왕신, 문전신, 측간신, 서낭신 등 미신, 잡신을 섬긴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2계명: 너를 위하여 우상을 만들지 말고 절하지 말며 섬기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저의 조상들이
● 우상을 만들었습니다. 조상신, 칠성신, 삼신, 삼신할머니, 산신, 지신, 용왕신, 부처, 미륵, 만신, 일월성신, 큰 바위, 고목나무 등 우상을 만들었고, 불상, 미륵, 불탑, 돌탑, 장승, 솟대 등 우상을 조각하고 만들었습니다.
● 우상에게 절하며 섬겼습니다. 하나님께서 만드신 피조물인 땅과 산과 강, 바다, 해달별, 고목나무, 돌, 큰 바위 등을 ‘~~신’이라 일컬으며 그것들에 음식차려 놓고 절하였고 지신밟기, 당산제, 산신제, 용왕제, 풍년제, 풍어제, 기우제 등 온갖 제사를 지내며 섬겼습니다. 신주, 죽은 사람, 무덤 앞에 상을 차려 놓고 절하며 초우제, 삼우제, 소상, 대상, 담제 등 온갖 기/제사를 지내며 귀신을 섬겼습니다. 때론, 죽은 사람을 위한다며 절에 가서 불공드리며 49재, 천도재를 지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우상의 제물도 먹었습니다. 제사, 고사음식을 좋아하여

즐겨 먹었고 이웃에도 나눠주고 또 얻어먹었습니다. 절밥을 먹기도 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다른 신들을 따르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저의 조상들이 점쟁이나 무당을 찾아가 물어보고 그들이 시키는 대로 따라 지켰으며, 손금, 사주팔자, 토정비결, 오늘의 운세 등을 보았고, 화투 점, 별자리 점, 컴퓨터 점을 치고 보았으며, 부적 붙이고, 손 없는 날 보며 미신을 지키고 따랐습니다.
귀신놀이 하고, 무당굿, 마술, 점성술에 현혹 되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사교(사탄교)와 이단에 빠진 죄를 회개합니다.
저와 저의 가족, 조상들이 불교, 원불교, 천리교, 천도교, 대순진리교, 동학, 남묘호랑개교, 힌두교, 이슬람교, 라마교, 통일교, 여호와증인, 구원파, 신천지 등 사교와 이단에 빠져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3계명: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게 부르지 말라 하셨는데 하나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컬었고 맹세한 죄, 자신의 유익을 위해 하나님의 이름을 들먹인 죄, 맹세하고 지키지 않은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4계명: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 명령하셨는데 하나님을 믿지 않고 주일에 예배드리지 않은 죄, 주일에 내 유익을 위해 일하고 놀러가고 유흥을 도모한 죄, 봉사하지 않은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5계명: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셨는데 저와 저의 조상들이 부모를 섬기지 아니한 죄, 부모 공경하지 않고 불효한

죄, 부모 원망하고 혈기부린 죄, 주 안에서 순종하지 못한 죄를 졌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6계명: 살인하지 말라 명령하셨는데 저와 저의 조상들이 살인죄를 졌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누명을 씌워 죽게 한 죄, 타살 죄, 부지불식간에 죽인 죄, 낙태 죄, 죽으라고 저주한 죄, 자살 죄, 죽고 싶다고 생각하고 말한 죄, 미워한 죄를 졌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순교의 사명 없이 내 욕심으로 주의 일하여 내 몸을 혹사하는 순교자 증후군의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7계명: 간음하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저의 조상들이 간음죄를 지었습니다. 동성애, 수간, 강간, 근친상간, 외도, 변태성용, 관음증, 음담패설, 혼전관계, 축첩, 음란비디오, 도색잡지 등 성적으로 문란한 일에 관심을 가지고 행했습니다. 다른 사람을 외모로 판단하고 음란한 생각을 가졌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8계명: 도둑질하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저의 조상들이 이웃의 것을 욕심내고 다른 사람의 물건을 도적질한 죄, 다른 사람의 돈을 빌리고 갚지 않은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9계명: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증거하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저의 조상들이 사기죄, 세상 법을 앞세워 함부로 고발하고 재판한 죄, 거짓말한 죄, 시기 질투한 죄 거짓증언한 죄, 다른 사람에게 거짓증언 하도록 시킨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10계명: 네 이웃의 집을 탐내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저 의

조상들이 이웃의 것을 탐내고 욕심낸 것을 회개합니다. 물욕, 명예욕, 정욕에 빠졌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이 외에도 저와 저의 조상들이 많은 죄를 지었습니다.

  • 마음으로 우상숭배 한 죄 지은 것을 회개합니다.
    상속 받을 유산, 돈이나 권력, 능력, 지식을 의지한 죄, 죽은 배우자를 마음에 품고 산 죄.
  • 영적권위자인 목회자를 대적한 죄, 선교사, 성도와 교회를 핍박한 죄를 회개합니다.
  • 용서하지 아니한 죄, 사명 감당하지 못한 죄를 회개합니다.
    타인이 저에게 지은 죄를 용서하지 아니한 죄, 자신의 실패와 실수를 용서하지 아니하고 죄책감에 시달리며 산 죄, 주님이 저에게 맡겨주신 사명을 감당하지 못한 죄.
  • 의심 죄 지은 것을 회개합니다.
    하나님을 불신하고 타인을 믿지 못하는 의처증, 의부증으로 배우자나 가족을 의심하여 괴롭힌 죄.
  • 약물, 알코올, 담배, 일, 섹스, 카페인, 관계, 감정, 폭력, 게임, 노름 등에 중독된 것 회개합니다.
  • 술집, 여관업, 사채업, 철학관, 이방신전에서 일하는 죄 등 직업의 죄를 회개합니다.

(2) 우상숭배 회개 기도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죄악 가운데서 저를 구원하여 주신 하나님을 마땅히 믿고 섬겨야 할 저와 저희 가정과 가문이 무지하고 어리석어 하나님만을 섬기지 못했습니다.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고 미워하시는, 아니 진노하실 우상과 미신을 섬겼습니다. 이것이 복 받고 잘 사는 길인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사는 길이 아니라 망하고 죽는 길이라는 것을 이제야 깨달았습니다.
저희의 저지른 이 우상숭배의 죄는 백번, 천번 죽어 마땅하나 하나님께서 불쌍히 여기시고 긍휼히 여기셔서 이렇게 살려 주셨습니다. 이 시간 제가 정말로 애통해하며 회개합니다. 저와 부모와 조상들의 우상숭배 한 죄를 철저히 깨닫고 회개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하나님, 손금, 점성술, 점, 화투 점, 컴퓨터 점, 오늘의 운세, 관상, 토정비결, 사주팔자 등을 통하여 저의 앞날과 운명을 알고자 했고 또 길흉화복을 점쳤습니다. 또 저와 저희 집안에 가문에 이런 악한 일을 행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하나님 부적에 효능이 있다고 믿어 부적을 몸에 지니고, 집안에 붙이고, 사업장에도 붙이고 불에 태워 먹는 죄를 졌습니다. 이렇게 하면 악귀를 쫓거나 질병을 낫게도 하고 복을 가져다주는 줄 알았습니다. 이 무지한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 하나님, 저의 가문에 무당 짓을 했던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굿을 하며 귀신을 불러 드리고 사람들에게 사기를 치고 등쳐먹는 저주를 받을 짓을 했습니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죄를 졌습니다. 하나님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또 저희 집에서 무당을 불러다가 굿을 했습니다. 저희 집에 귀신을 불러들였습니다. 굿하는 것을 구경하였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삼신에게 아기를 점지해 달라고 빌었고, 삼신굿도 하는 죄를 졌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하나님, 조상을 섬긴다는 명목아래 온갖 제사를 드렸습니다. 제사 음식을 직접 준비하고, 제사상을 차리고, 거기에 신주를 모셔 놓고 절하였으며, 제사 음식을 먹었습니다. 이것은 조상을 섬기는 것이 아니라 귀신을 섬기는 것이었습니다.
몰라서 그랬습니다. 이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집안과 이웃의 장례에는 신주와 묘소 앞에 음식을 차려 놓고 절하며 초우제, 삼우제, 소상, 대상, 담제, 차례 등 온갖 조상숭배 기/제사를 지냈으며, 생일과 조상의 기일, 명절 때마다 신주를 모셔 놓고 음식을 차려 절하며 먹었고, 그 제물을 이웃에 돌려 먹게 했습니다. 이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하나님, 부처를 믿고 불교를 받아들인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절에 가서 불공을 드리며 부처상 앞에 절하며, 탑돌이 하며, 시주를 했습니다. 또 소원성취를 위해 돈을 주고 가족의 이름으로 절에 촛불을 켜놓거나 연등을 달아 놓기도 했습니다. 죽은 사람을 위한다며 49재 등 천도재를 지냈습니다.
사찰을 짓고 불상 세우는데 시주하고 기왓장을 사서 이름 올리는 죄를 졌습니다. 방생도 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하나님, 온갖 우상과 미신, 잡신을 섬겼던 죄를 회개합니다. 하나님께서 만든 피조물인 해, 달, 별, 산, 땅, 물, 나무, 동물 등을 신이라 일컬어 일월성신, 칠성신, 지신, 산신, 용왕신, 당산신, 산신령, 성주신이라 섬기며 그것들에게 기우제, 용왕제, 산신제, 당산제, 풍년제, 풍어제를 지냈습니다.
하나님, 장승, 미륵, 부처상, 돌탑, 단군상, 솟대 등 온갖 우상을 만들어 놓고 그 앞에 절하며 섬긴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와 저의 조상들이 일체치하에 신사참배, 동방요배하며 우상과 일본천황을 숭배한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하나님, 집안 곳곳에 귀신, 곧 조상신, 성주신, 지신, 삼신, 업신, 조왕신, 문전신, 측간신을 모셨던 죄와 지신밟기 한 죄, 나물과 음식차려 놓고 소원을 빌며 섬겼던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정월 초하루 보름날 등에 해 달 별을 보며 소원을 빌었고, 칠성신에게 무병장수와 복 달라고 비는 죄를 지었습니다. 하나님, 서낭당에 음식을 놓고, 소원을 빌었고 돌을 쌓으며, 또 큰 바위, 나무 앞에 절하며 소원을 빈 죄를 지었습니다.
하나님, 고사 지내며 소원을 빈 죄, 또 북어와 실을 매달아 놓은 죄를 졌습니다. 고사떡과 음식을 먹고, 이웃에 돌린 죄를 졌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손 없는 날을 택해서 혼인하고 이사를 하고 장 담그는 등 미신을 믿고 따랐던 죄를 졌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하나님 온갖 사교와 이단에 미혹되어 천리교, 천도교, 대순진리교, 증산교, 동학, 운불교, 여호와증인, 남묘호랑개교, 통일교, 몰몬교, 구원파, 신천지 등에 빠져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단전호흡과 요가와 기 치료, 심령술을 닺은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사람들은 눈속임하는 마술을 행하며 마술에 빠져 들었던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또 제 자신이, 가족이, 친구가, 돈이, 재물이, 집이, 일과 직장이, 명예가, 쾌락이, 취미가 우상이 되었던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3) 제사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신 피조물의 주인이시며 모든 영광을 받으셔야 될 유일신이시며 가장 존귀하신 분이십니다.
오직 하나님만을 섬기며 의지해야 할 저와 저의 조상들이 무지하고 무식해서 저를 죄악 가운데 구원해 주신 하나님을 버리고, 귀신들을 두려운 존재로 여기고 그 귀신들을 섬겼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저와 저의 조상들은 ‘조상제사’는 조상을 섬기는 선한 행위로 자손들이 마땅히 행해야 할 도리요 복 받는 행위라고 여겼고, 또 그렇게 하지 않으면 자손들에게 화가 임한다고 여겨 조상 제사에 지극 정성을 다해왔습니다.
그러나 이 같은 행위는 조상을 섬기는 것이 아니라, 귀신을 섬기는 것으로 죽을 죄요, 큰 저주를 받을 죄악이었는데 이를 알지 못했습니다.
하나님의 진노로 3~4대까지 저주가 내려 갈 것도 모르고 이러한 죄를 대대로 지어왔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74 │Global Bride Ministries
하나님, 제사를 지내며 귀신을 섬긴 죄를 회개합니다.
저와 저의 조상들이 전통의 상/제례에 따라 기/제사를 지냈는데, 상(喪)을 당했을 때는 유교적 상례에 따라 초우제, 삼우제, 소상, 대상 등 상례제사를 집과 길거리, 묘소에서 지냈습니다.
때론 죽은 사람을 위한다며 불공을 드리며 49재를 지내기도 했습니다. 또 제례에 따라 정월 초하루부터 매월초하루, 보름날, 생일, 기일과 한식, 추석, 사시, 섣달 그믐날에 이르기까지 1년 내내 차례와 제사를 지내며 살아왔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차례나 제사를 지낼 때마다 가장 좋은 것으로 음식을 준비하여 제사상을 차리고, 그 앞에 지방(신주)을 써 붙여 놓고 절하였습니다. 그것은 조상에게 한 것이 아니라, 귀신에게 음식을 차리고 귀신에게 절하며 귀신을 섬긴 것임을 인정하오며 회개합니다. 용서해 주옵소서.
또 제사상에 지방을 써 붙이고 문을 활짝 열어 놓고 귀신을 불러들인 이 사악한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귀신과 더불어 먹고 살았음을 시인하오며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부모가 돌아가셨을 때 집안에 영호를 짓고 그곳에 신주를 모셔놓고 1년 내내 조석으로 음식을 차려 절하고 그 음식을 먹었으며, 심지어 무덤 옆에 초막을 짓고 시묘살이를 한 조상들도 있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집안과 이웃의 장례 때에 죽은 사람과 신주/상여 앞에 절한 죄,
산소에서 음식 뿌리며 고수레한 죄, 죽은 사람이나 귀신에게

소원을 빌었던 죄를 졌습니다. 사자밥 해놓고 귀신 부른 죄, 죽은 사람을 신격화하여 절하며 섬긴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온갖 우상과 미신에게 제사 지내며 섬긴 죄를 회개합니다. 산과 땅 강과 바다, 고목나무, 장승, 바위 앞에서 등 온갖 곳에서 산신제, 용왕제, 풍어제, 기우제, 당산제 등 제사와 고사를 지냈습니다. 하나님, 우상의 제물을 먹은 죄를 졌습니다. 귀신에게 제사한 음식을 제 입으로 좋아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는 귀신과 더불어 먹은 것입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사 지내려고 일하고 음식 만든 죄, 제사 음식 좋아하며 먹은 죄, 제사음식 나눠주고 얻어먹은 죄를 졌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와 저의 조상들이 1년 내내, 온갖 곳에서, 수많은 미신과 우상을 만들어 섬기며 그것들에게 제사와 고사를 지내며 살았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긍휼히 여겨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 상례제사 : 초우제(장사 첫째 날), 삼우제(삼일째 날), 소상(1년째 날), 대상(2년째 날), 담제 등
  • 제례제사 : 대상을 지낸 이후부터 기일과 명절에 기제와 제사를 지냄, 1~4대조 이내의 조상에게 지냄
  • 기 제 : 기일(돌아가신 날)에 드리는 제사
  • 사시 제 : 사계절(四時) 특정한 날에 5대조 이상의 조상에 대하여 묘소나 사당에서 드리는 제사
  • 4 9 제 : 부처에게 불공을 드려주면 살아생전에 지었던 죽은 사람의 죄가 감해져 죽은 영혼이 더 좋은 내세로 들어간다고 하여 죽은 사람이나 조상을 위해 절에 돈을 주고 칠일마다 일곱 번씩 불경을 읽으며 불공을 드리는 불교예식을 천도재라 하는데 칠칠재 또는 49재라고 부르기도 함

(4) 부처, 불교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와 저의 조상들이 무지하고 무식하여 하나님만을 섬기며 의지해야 할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버리고 하나님이 아닌 부처, 불상을 조상 대대로 의지하고 섬겨왔습니다.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시고 미워하시고 진노하시는 우상숭배 한 이 죄악을 회개합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의 조상들 중에 절에 들어가 중이 되어 부처와 불상에 절하며 우상을 섬기는 죄를 지었으며 또 수많은
사람들을 미혹하여 우상숭배하게 하는 등 영적 간음죄를

짓게 하였고 많은 영혼을 지옥가게 했습니다. 저의 조상들이 지었던 이 죄악들을 제가 대신하여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와 저의 조상들이 부처를 믿고 불교를 받아들인 죄와 절에 가서 불공들 드리며 불상 앞에 수없이 절한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절에 돈을 주고 죽은 사람이나 조상을 위해 불공을 드려주면 ‘죽은 사람의 생전에 지은 죄가 감해져서 죽은 영혼이 편안히 더 좋은 내세로 올라간다.’ 고하는 우매한 말에 미혹되어 칠일마다 일곱 번씩 불공을 드리는 49재 등 천도재를 지내기도 했습니다.
이 사악한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소원성취를 위해 돈을 주고 절에 가족들의 이름으로 촛불 켜 놓기도 하고 연등을 달아 놓고 소원을 빌었습니다.
산에 갔을 때, 여행 다닐 때 제 발로 절에 들어가서 그곳에 있는 것들을 눈으로 보고 불교의 영역 안으로 들어가서 받아들였습니다. 또 절에 들어가 절하고 주는 밥을 먹었습니다. 무지하여 모르고 그랬습니다.
이 큰 죄악을 깊이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중에게 호감을 가지고 중이 말한 윤회설 등 불교 사상을 마음에 믿고 받아들였습니다. 또 중이 말한 대로 지켰습니다.
목탁소리 듣고, 염불 외우고, 들은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이는 제 귀로 받아들이고 인정한 죄입니다. 용서하여 주옵소서.
부적에 효험이 있다고 믿어 중에게 부적을 사서 집에 붙였습니다.

4월 초파일을 지키며 방생한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옵소서. 염주를 목이나 손목에 걸고 또 자동차에 걸고 다닌 죄를 졌습니다. 달마도사, 연등, 동자승, 목탁 등 불구를 사서 집이나 자동차에 두고 우상을 섬기는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와 저의 조상들이 이 나라 좋은 산과 방방곡곡에 사찰 짓고 부처상과 온갖 우상들을 세워 놓고 섬기며 이 땅을 더럽혔습니다. 용서하여 주옵소서. 사찰, 불상, 불탑 세운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사찰, 불상, 불탑 세우는데 돈 받친 죄, 절과 중에게 시주한 죄. 절에 입장료 낸 죄를 지었습니다. 불교 방송, 원불교 방송과 우상숭배 드라마를 시청하거나 청취하고 이에 동조한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저와 저의 조상들이 일제치하에 신사참배와 동방요배를 행하며 우상과 일본천황을 신성 숭배한 죄를 졌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와 저의 조상들이 사교에 빠져 지은 죄를 회개합니다. 불교, 원불교, 천리교, 천도교, 대순진리교, 증산교, 동학, 이슬람, 천주교, 남묘호랑개교, 힌두교, 라마교, 통일교, 몰몬교, 여호와증인, 구원파, 신천지 등 사교와 이단에 미혹되어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천도제 : 죽은 사람을 위해 불경을 읽어주면 죽은 사람의 죄가 사해져 죽은 사람의 영혼이 더 좋은 내세로 올라가게 한다는 불교의식으로 칠일마다 일곱 번씩 하므로 칠칠재, 49재라고 부름, 천도재는 사람이 죽었을 때나, 조상들을 위해 음력 7월 15일 백중날에 주로 이 때에 행함.

(5) 무당, 점쟁이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죄악 가운데서 저를 구원하여 주신 하나님을 마땅히 믿고 섬겨야 할 저와 저희 가정과 가문이 무지하고 부족하여 아프거나 힘들고 어려울 때 하나님을 찾지 않고 무당과 점쟁이를 찾아가서 길흉화복을 점쳤습니다. 진심으로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죄 값을 생각하면 백번, 천번 죽어 마땅하나 이 시간 이 죄악을 회개하오니 하나님께서 불쌍히 여기시고 긍휼이 여기셔서 용서하여 주시고 살려 주옵소서.
하나님, 저와 저의 가문과 조상 중에는 무당짓을 하였거나 점쟁이 되고 무당(박수)되어 점쟁이(무당질)을 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점치고 굿을 하며 귀신을 불러들이고, 사기치고 등쳐먹는 저주받을 짓을 했습니다. 무당 신 내림받은 죄, 귀신 불러들이고 교제한 죄를 지었으며, 사람들을 미혹시켜 망하게 하는 귀신의 도구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집안에 환자가 생기거나 큰 일이 생기면 점쟁이에게 찾아가서 물어 보고 저희 집에 무당을 불러다가 굿을 했습니다. 무당이 굿하는 것을 구경하였습니다. 잘한다고 생각했 습니다.


이 모든 죄를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생사화복을 주장하시는 하나님을 저버리고 무당과 점쟁이를 찾아간 악한 죄를 자복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무당과 점쟁이가 한 말을 그대로 마음에 두고 믿었으며 그들이 말한 대로 지켰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갑자기 어려움이 생기면 동토 났다고 하며 무당 굿한 죄, 정월마다 수신 굿한 죄, 무당 대 잡고 춤추며 좋아한 죄, 바가지에 밥과 물을 담아서 칼 던지며 귀신에게 빈 죄,
점치러 가는 것 좋아하고 남을 무당이나 점쟁이에게 데려간 죄, 점쟁이(무당)에게 돈 주고 자녀 이름 지석나 이름 바꾼 죄, 자식을 무당에 팔고 무당 아들로 이름 올려놓은 죄, 점쟁이에게 돈 주고, 양초 사주고, 쌀 준 죄를 지었습니다.
마당 굿, 춘향이 신 내리기 등 주술 놀이, 귀신놀이 한 죄와 구경한 죄를 졌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전주 대 사습놀이로 무당을 발굴하여 무형문화재로 만들고 국가세금으로 월급 주는 죄를 지었습니다.
국가를 대신해서 회개합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이 죄악을 범하여 재앙에 빠져도 깨닫지 못하고 하나님께 돌아올 줄 모르는 미련한 죄를 졌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씀은 더디 믿으면서도 무당과 점쟁이가 한 말을 그대로 마음에 두고 믿은 죄를 졌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이런 죄들로 인해 엄청나게 큰 저주가 내려오는 것을 몰랐습니다.
하나님의 크신 긍휼로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생활 속의 죄 회개기도

그리고 저는 저의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 그 분의 존재를 알고, 그 분을 사랑하며 오직 그 분만을 의지하며 그 분의 영광을 위해 살아야 할 존재입니다.. 그런데 저는 교만이 충천하여 어렸을 때부터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하며 하나님을 믿지 않고 하나님을 거역하며 하나님을 찾지 않았습니다.. 저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을 부인하며 믿지 않고 하나님을 거역하며 기도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사람의 말을 듣기. 저는 고멜보다 더 음란한 자입니다.. 제가 혈기 충만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가렸습니다.. 시기 질투는 사람의 몸을 상하게 하는 악한 일인데 제가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시기 질투를 했습니다.. 제가 모든 일에 인내하지 못하고 조급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가렸습니다.. ● 하나님의 것을 도둑질 했습니다.. 악담도 하고 욕도 하고 큰소리도 치고 누설도 하고 수도도 떨었습니다.. 저를 지키지 못했습니다.

코로나로 삼도 중지(2020/12/18/금~) 2020/12/09/수-카톡에 올려주신 목사님 말씀샬롬 ~~. 주님의 평안을 전합니다.. 정부에서는 지난 8일(화) 0시부터 28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발표하였습니다.. 종교시설의 경우도 모든 교회의 20인이하의 모임만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대형교회의 경우, 아무리 넓은 공간이 있어도 20인상이 모여 예배 할 수 없고, 다만 20인 이하의 최소인원이 준비하여 온라인 예배만을 허용한다는 것으로 이해 됩니다.. 따라서 새노래교회의 주일예배는 올해 말까지 온라인 예배로 대신하겠습니다.. 차후에 온라인 주일예배 일정은 카톡 교회방을 통하여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금요일의 중보기도회는 현재와 같이 금요일에 담당자들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하시고, 향후 코로나 추이를 보아가며 결정하겠습니다.. 지난 1년간 아무도 겪어보지 못한 코로나의 시간을 우리모두 어렵게 지나고 있습니다.. 믿는자들에 있어서도 자신의 믿음을 다시 돌아보고 다지는 시간이 되는줄 압니다.. 여러분 모두 잘 견디며 훌륭히 이기고 있습니다.. 이제 끝이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인내하며 승리의 깃발을 높이 세웁시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함께 하십니다.

한국교회 회개기도를 위한 기도이 기도문을 작성하고 이것을 가지고 기도하면서 느껴진 아버지의 마음은 주님은 정말로 이 한국에 너무나 부흥을 열어주시기 원한다는 것 같았습니다. 주님은 이 한국을 통해 이 마지막 시대에 대추수를 정말로 하시기 원하신다는 것 같았습니다.그러나 그 전에 우리가 정말 주님안에서 하나...

우리의 뜻대로 간구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무엇이든지 말씀에서 찾아서 그걸 붙들고 주님께 우리의 입장과 우리의 기도를 주장해야 합니다.. - 하나님의 은혜를 너무나 남용하며 죄를 지은 이 나라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용서하여 주옵소서.. - 이 땅의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온전히 성령충만 받아서 주님 오심을 예비하게 하옵소서.. - 주님!

You might also like

Latest Posts

Article information

Author: Madonna Wisozk

Last Updated: 10/28/2022

Views: 5601

Rating: 4.8 / 5 (68 voted)

Reviews: 91% of readers found this page helpful

Author information

Name: Madonna Wisozk

Birthday: 2001-02-23

Address: 656 Gerhold Summit, Sidneyberg, FL 78179-2512

Phone: +6742282696652

Job: Customer Banking Liaison

Hobby: Flower arranging, Yo-yoing, Tai chi, Rowing, Macrame, Urban exploration, Knife making

Introduction: My name is Madonna Wisozk, I am a attractive, healthy, thoughtful, faithful, open, vivacious, zany person who loves writing and wants to share my knowledge and understanding with you.